Shallow Grave (Tap)

Posted by 김밖사
2014. 9. 30. 00:49 테이스팅 노트
  • 이름: Shallow Grave (샬로우 그레이브)
  • 생산: Heretic Brewing Company (미국 캘리포니아)
  • 장르: Porter
  • ABV: 7.0%
  • 쓴맛: 33 IBUs


  • 색: 검은색. 거품은 약간 적으나 조밀하고 유지력은 보통이라고 생각된다.
  • 향: 커피향을 풍기는 몰트 인상이 대부분이며 홉의 향은 적은 편이라고 생각되었다. 향이 특별히 풍성하다고 느끼지 못했다.
  • 맛: 달콤하다기보단 담백한 것이 커피맛이 꽤 강하다. 향과 마찬가지로 홉의 존재감은 크지 않다. 따라서 씁쓸함도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다. 몰트맛으로 마시는 맥주라는 인상을 조금 받았다. 약간의 연유와 같은 효모인상도 느껴졌으며 견과류 (nutty) 의 인상이 느껴지나 강하지는 않다. 전반적인 조화나 풍성함이 괜찮았다.
  • 감: 살짝 무거운 편에 탄산은 적었다.

Evil Twin (이블 트윈) 에 이어 역시 괴상한 이름의 Shallow Grave (샬로우 그레이브) 를 마셔보았다. 같은 브루어리의 Porter (포터) 장르의 맥주다. 최근 묵직하고 끈적한 Oatmeal Stout (오트밀 스타우트) 나 Imperial Stout (임페리얼 스타우트) 류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의외로 큰 개성을 찾지 못했던 맥주다. 포터 장르의 복잡한 매력을 가졌지만 생각보다는 깔끔하고 담백해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괜찮은 맥주라고 생각되었다.


'테이스팅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perings Hommelbier (Tap)  (0) 2014.09.30
Bengal Lancer (India Pale Ale) [Tap]  (0) 2014.09.30
Old Rasputin Russian Imperial Stout (Tap)  (0) 2014.09.30
Weihenstephaner Kristallweissbier  (0) 2014.09.30
Old Speckled Hen  (0) 201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