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ney Flats Oatmeal Stout

Posted by 김밖사
2014. 11. 3. 13:33 테이스팅 노트
  • 이름: Barney Flats Oatmeal Stout (바니 플랫 오트밀 스타우트)
  • 생산: Anderson Valley Brewing Company (미국 캘리포니아)
  • 장르: Oatmeal Stout
  • ABV: 5.8%
  • 쓴맛: 14 IBUs
  • 홉: Columbus (미국, earthy, spicy, herbal), Northern Brewer (미국, 독일, earthy, piney, herbal)


  • 색: 검은색. 작은 크기의 입자를 가진 거품이 적당히 형성되며 유지력은 별로였다.
  • 향: 약간의 간장, 커피, 초콜릿과 같은 검은 몰트의 향이 대부분이었다. 전반적으로 풍성하기보단 잔잔하다고 느껴진다. 오트밀 쿠키의 텁텁하면서도 시원한 홉의 향이 함께 느껴져 재미있었다.
  • 맛: Oatmeal Stout (오트밀 스타우트) 특유의 쫀득한 맛이 크지는 않았다. 구수한 커피, 로스팅의 맛이 상당히 풍부했다. 약간의 신맛이 적절했으며 감초 인상도 은은히 느껴졌다. 향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잔잔한 인상. 견과류의 고소함과 함께 풍부한 커피맛의 조화가 이루어지는 끝맛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 감: 장르에 비해서는 조금 가벼우며 탄산은 적은 편이었다.

예전에 탭으로만 마셔보았던 Barney Flats Oatmeal Stout (바니 플랫 오트밀 스타우트) 를 병제품으로 마셔보았다. 탭과 마찬가지로 잔잔하며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오트밀 스타우트였다. 강하고 묵직한 스타우트 계열의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 시시할 수 있지만 캐쥬얼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는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테이스팅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l Other Pales Pale (1056)  (0) 2014.11.08
Baltika 9 Extra  (0) 2014.11.03
Weihenstephaner Vitus (Tap)  (0) 2014.11.03
Max  (0) 2014.11.03
Victory at Sea (Tap)  (0) 2014.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