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rella Damm

Posted by 김밖사
2014. 5. 12. 02:25 테이스팅 노트
  • 이름: Estrella Damm (에스트렐라 담)
  • 생산: S.A. Damm (스페인 바르셀로나)
  • 장르: Pilsner
  • ABV: 4.6%


  • 황금빛이라기엔 약간 연한편이다. 중간 입자의 거품이 빨리 사라지는 편이었다.
  • 쌉쌀한 홉의 존재감이 전해지는 전형적인 Pilsner (필스너) 의 향에 곡물 (쌀) 의 고소한 향은 한국 맥주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 기대 이하의 쓴맛을 느꼈다. 향에서만큼 홉의 존재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쌉쌀한 필스너의 맛을 좋아한다면 약간 실망할지도 모르겠다. 전반적으로 맛이 순한 느낌을 준다. 쌀 분말에서 느껴질법한 텁텁하면서도 고소한 쌀의 존재가 확실히 느껴진다. 끝맛은 약간 달다고 생각된다.
  • 중간 정도의 적절한 질감에 탄산은 보통.
  • 여운이 크게 남지 않았다.

Estrella Damm (에스트렐라 담) 은 쌀이 부산물로 들어간 필스너로 유명한데, 이 맥주만 놓고 보자면 쌀의 존재가 필스너의 특징을 누그러뜨린게 아닌가 하는 인상을 준다. 전반적으로 순한 인상을 주었으며 쌀에서 비롯한 고소함이 빈틈을 메워주었다. 주는 인상이 우리나라 맥주와 묘하게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아마 우리나라 몇몇 메이져 맥주도 쌀을 사용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큰 감명을 받지는 못했지만 쌀을 통한 개성과 적절한 밸런스가 있는 맥주로 괜찮은 평가를 해 주고 싶다. 우리나라 맥주들이 더 맛있어진다면 이런 방향으로 가게되지 않을까?!

'테이스팅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lla Artois  (0) 2014.05.13
Tui East India Pale Ale  (0) 2014.05.12
DAB Original  (0) 2014.05.10
Barrel Trolley Nut Brown Ale  (0) 2014.05.09
Barrel Trolley Pale Ale  (0) 2014.05.08